검색

광주, “숙원사업 마무리해야” 출마선언
임종성, ‘살맛나는 광주, 광주의 도약’ 위한 10대 공약 발표
한근영 기자   |   2020-03-13

임종성 의원이 13일 온라인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을지역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임 의원은 출마 선언을 통해 광주 최대 현안인 교통문제 해결과 문화·체육시설 확충 등을 담은 ‘광주 활력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임 예비후보의 출마 선언 핵심은 “임종성이 추진한 사업들, 임종성만이 마무리할 수 있다.”로 요약할 수 있다. 또한 “광주의 숙원사업들을 마무리하고 싶다.”고 강하게 피력했다.

 

그러면서 주요 성과로 ▲「수서-광주 복선전철 사업」예타 통과 ▲「국지도 57호선 오포·분당 확장사업」등 광주 관내 6개 도로 사업의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예타 조사 대상 사업 반영 ▲「신현문화체육복합센터」및「만선문화복지센터」건립 확정 ▲「경기도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 지원단지」유치 ▲능평초 설립과 시설복합화 확정 등 여러 사업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임 의원은 “이런 사업들을 통해 광주의 교통과 교육, 문화가 바뀌고 있다. 주민의 삶이 바뀌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난개발과 교통문제 해결 없인 광주의 발전은 없다. 살맛 나는 광주를 만들 수 없다.”며, 이의 해결을 위해 ‘광주 활력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 임종성 의원     © 시티뉴스

 

 

‘10대 공약’은 ▲「수서~광주 복선전철 사업」의 원활한 추진 ▲「국지도 57호선 오포~분당 확장사업」 등의 정부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 ▲오포 및 초월「청소년 문화의 집」건립 ▲「오포~분당간 도시철도」 구축 적극 추진 ▲「신현문화체육복합센터」 조속 마무리 및 신현천·오산천 수변공원, 자전거길 조성 ▲가칭 「초월중부IC」설치 ▲「초월~오포간 도로」 개설 ▲「경기도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 지원단지」 건립 조기 마무리 ▲곤지암천 수변지역 시민문화공원 및 자전거길 조성 ▲태화산 숲길 정비 및 유아숲체험원 조성 마무리 등이다.

 

임 의원은 “이들 사업을 통해 살맛 나는 광주, 광주의 도약을 이루겠다”며 “광주를 가장 잘 아는 임종성이 광주의 힘”이라고 강조했으며 “말로만 하는 정치 하지 않았다. 바로 몸으로 움직여 성과를 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지난달 28일 당으로부터 공천을 받은 임 의원은 9일 광주시청에서 공식 출마선언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지역주민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일정을 취소했다.
 

뒤로가기 홈으로

21대 총선 관련기사

인기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티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