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주, “12년 시정경험...더 큰 일 위해 출마”
<국회의원 갑 선거구> 조억동 예비후보 출마의 변
한근영 기자   |   2020-01-02
▲ 조억동 예비후보     © 시티뉴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갑지역구에 출사표를 던진 조억동 예비후보가 새해 인사와 함께 출마의 변을 통해 “경제를 살리고 나라를 바로 세워 반드시 보답하겠다”며 “말이 아닌 행동으로, 이념이 아닌 정책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조억동 예비후보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광주(갑)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출마하게 되었다”며 “지난 12년간의 시정을 이끌어온 경험을 토대로 광주시를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발전시키는데 제 능력과 비전을 펼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 예비후보는 “중첩규제를 개선하여 광주를 발전시키고, 광주시민 누구나 행복한 교통도시를 건설하겠다”며 “새로운 경제도시로 성장시키고, 혁신적 교육 안전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조억동 예비후보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행정언론대학원 재학(공공정책전공 석사학위과정)중으로 민선 4·5·6기 광주시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자유한국당 광주시 갑지역 당협위원장, 자유한국당 경기도 운영위원으로 활동중이다.

 

조 예비후보는 역동에 선거사무실을 꾸리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다음은 조억동 예비후보의 출마의 변 전문.

 

존경하는 광주시민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가정에 평안과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잘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여러분! 저 조억동은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광주(갑)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민선 4, 5, 6기 광주시장으로 선출해 주셨던 시민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저는 시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인구 37만의 인구증가와 예산 1조원시대를 열었으며, 모든 지방채를 상환하여 채무제로를 달성하였습니다. 중첩규제의 여건 속에서도 광주역세권 개발, 송정, 경안지구 도시개발사업과 경강선과 제2영동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개통 등 기반시설확충을 이룩하였습니다.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제안전도시 인증과 광주시청, 문화스포츠센터, 시립도서관, 청소년수련관 건립과 남한산성 유네스코 지정, 경안천, 곤지암천, 목현천, 산책로, 자전거도로 조성 등 뜻깊은 성과로 광주시민의 자긍심을 높였습니다.

 

힘들 때 낙심하지 않을 수 있었던 것도 기쁠 때 크게 웃을 수 있었던 것도 언제나 저와 함께 하는 광주시민 여러분이 계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광주시민들께서 제게 보내 주셨던 과분한 기대와 사랑에 아직 다 보답하지 못했습니다. 할 일이 너무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저는 지난 12년간의 시정을 이끌어온 경험을 토대로 광주시를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발전시키는데 제 능력과 비전을 펼치고자 합니다. 정치력과 정책능력을 함께 가진 강한 국회의원으로 더 큰 일을 하겠습니다.

 

중첩규제를 개선하여 광주를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광주시 전 지역이 팔당특별대책지역Ⅰ권역으로 지정된 것을 축소. 조정하여 친환경보존과 개발이 조화를 이루는 균형 있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광주시민 누구나 행복한 교통도시를 건설하겠습니다. 시장으로 재임기간 동안 경강선(판교~광주~여주)개통의 경험을 거울삼아 광주~광남동~오포~용인 노선과 수서~위례신도시~성남공단~회덕동~광주시청으로 연결되는 노선을 추진하여 명실상부한 수도권 교통거점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새로운 경제도시로 성장시키겠습니다. 광주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탄벌동, 송정동의 군부대를 이전시키고 그 자리에 4차 산업혁명, 벤처 연구단지, 대규모 상업시설(뉴타운, 공공임대주택 등)의 유치, 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까지 연계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가 넘쳐나는 살맛나는 경제도시를 만들겠습니다.

 

혁신적 교육 안전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국·공립어린이집 및 유치원 증설 보육환경개선, 육아기본수당 지원 확대, 아동, 청소년 등하굣길 인공지능 CCTV설치, 초·중·고등학교 교육환경개선, 생존수영장, 어린이·노인 보행자 교통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학생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안전한 광주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여러분! 저는, 경제를 살리고 나라를 바로 세워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말이 아닌 행동으로, 이념이 아닌 정책으로 실천하겠습니다. 국민의 뜻을 더 낮은 자세, 겸손한 마음으로 받들겠습니다.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땀과 정성을 쏟겠습니다.

 

2020년 변화된 대한민국 중심도시 광주를 향한 저 조억동의 약속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광주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길 기원 드립니다.

뒤로가기 홈으로

21대 총선 관련기사

인기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티뉴스. All rights reserved.